November 9, 2019

October 18, 2019

October 11, 2019

September 7, 2019

Please reload

Recent Posts

본질에 충실하며 꾸는 꿈

June 2, 2017

1/4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6월 30일 마음쓰기

June 28, 2019

 

 

주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이번 주일은 저는 서초 사랑의교회 마당기도회에서 복음을 전합니다. 한국 교회의 개혁과 갱신의 현장이라고 볼 수 있는 공동체의 독특한 상황에 복음을 전하는 부르심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기도와 마음의 동참을 간구합니다. 지난 번에 설교를 했을 때도 그분들이 여러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말씀했습니다. 복음의 본질이 회복되어 더욱 건강한 교회의 모습으로 세상에 증인되고자 하는 마음은 이곳 산본이나 서초나 다 동일한 바램입니다. 오늘 우리 이웃 교회와 함께 동력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다음 달에도 이웃 교회에서 복음을 전하기 위해 한 번 출타합니다. 그 교회는 아프리카 태생 외국인 근로자들이 모이는 영어 회중입니다. 영어권 설교자가 필요하던차에 저와 연결이 되어서 7월에도 한 주 다녀오겠습니다. 그 교회와 외국인 근로자들이 모이는 교회의 중요성에 대하여는 그 주에 더 자세히 제 마음을 나누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월과 8월에는 "왜?" 시리즈로 설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왜 우리가 믿음 생활을 하는지. 왜 우리가 기독교인지, 다른 종교도 많은데.  아주 기본적이고 한번은 꼭 질문하면 좋은 내용을 나누고자 합니다. 많은 경우에 우리는 좋은 신앙은 마치 질문하지 않는 것이라 배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진리는 무조건 믿는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알아야 보이고, 보여야 사랑하고 그리고 사랑해야 희생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안다는 것은 왜?라는 질문을 전제로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서 우리는 질문을 했습니다. 왜, 하늘은 파래? 왜, 바람은 불어? 왜, 해는 동쪽에서 떠? 창조세계를 보면서 질문을 할 때 창조주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을 갖게 되고 우리는 그 답을 조물주이신 하나님으로 부터 성경 말씀을 통해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다른 궁금한 것들도 저에게 알려주시면 주일 설교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9월에는 에베소서를 강해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성경 66권을 다 여러분에게 설교할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최대한 많은 부분을 꾸준히 강해하려고 합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주에 설교를 맡으신 이은용 목사님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여러분의 응원을 바랍니다. 격려하는 마음으로 성령님이 이 목사님을 통해서 역사하시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주일 예배를 만들어가시길 저도 기도하겠습니다. 장마전선이 왔다고 합니다. 여름철에 건강 챙기시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

 

주 안에서 사랑합니다.

이승한 목사 올림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ollow Us
Please reload

Search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