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9, 2019

October 18, 2019

October 11, 2019

September 7, 2019

Please reload

Recent Posts

본질에 충실하며 꾸는 꿈

June 2, 2017

1/4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7월 30일 마음 쓰기

July 28, 2017

 

주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7월 마지막 주일입니다. 화요일이면 8월이네요. 장맛비에 휩쓸려가듯 떠내려가는 시간의 흐름에 문득 두려움이 앞섭니다. 더욱 반석이신 주님을 찾을 수밖에 없는 현실이 우리의 삶입니다. 몇 가지 우리 공동체에 필요한 내용들에 대한 제 마음을 적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상적인 "안내" 시간인 것 같기도 합니다.

 

교육부
자모실에서 시작하여 한나회와 모세회 어르신들까지 말씀 양육은 절대 필요합니다. 특별히 교육부에서 수고하시는 선생님들과 부장님들이 계셔서 든든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참 복이 많은 아이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수련회를 준비하시고 아이들을 잘 이끌어 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주 안에서 수고가 헛되지 않음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굿네이버스 후원 조수와 찬양 모임
"한 분도 빠짐없이"라는 표현이 때로는 죄송스러울 정도로 바쁘게 사시는 여러분들이지만 오늘 1시에 꼭 뵈었으면 합니다.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오늘 모임은 정말 좋은 만남입니다. "누가 우리의 이웃입니까?"라는 질문을 하면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이번이 좋은 기회가 되리라 믿습니다.

 

주일 예배와 수요 기도모임
예배 시간 변경, 예배 순서 조율, 그리고 수요 기도모임 재정비 등 8월에는 주일 예배와 수요 기도모임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점검해보려고 합니다. 늘 최고의 하나님께 최고의 예배를 드리고 싶고 지금 보다 더 나은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함입니다. 수요 기도모임에 참석하실 수 있는 분들을 격려합니다. 모이기를 힘쓰고 함께 기도하십시다.

 

815 비전캐스트 1일 수련회
당회와 실행위원회가 8월 15일 1일 수련회로 모입니다. 목적은 더욱 친밀하게 사역에 동반하며 올해 말에 있을 전교인 1일 비전캐스트 수련회를 준비하는 것도 되겠습니다. 교회가 너무 수동적인 모습이(“차갑다”, “무관하다”) 솔직히 있습니다. 우선 당회와 실행위원회가 815 비전캐스트 1일 수련회를 계기로 더욱 친해지고 사역 동반에 있어서 더욱 활기차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올 가을과 겨울을 준비하는 모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정기제직회
8월에 있을 2/4분기 정기 제직회는 참 의미 있는 제직회가 될 것입니다. 교회 재정(보고 및 빚에 대한 대화의 시간), 사역공간 리모델링, 그 외 사역과 앞으로의 20년을 조금이나마 타진해보는 귀한 대화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무엇이 이리 바쁜지 쫓기듯 사는 우리 산울교회가 이번 제직회는 조금 속도를 늦춘 대화의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정말 적게라도 공동체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모두 초대합니다.

어떻게 보면 너무 사무적인 "마음 쓰기"가 되었네요. 하지만 우리가 같은 교회에서 함께 신앙생활을 하는데 위에 내용들은 모두가 다 아시고 동참하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서요. 장마철과 더위도 한풀 꺾이는 듯합니다. 무더운 여름이 가면 곧 추수의 계절이 옵니다. 우리 인생의 추석에 주님이 원하시는 열매를 많이 드리는 산울교회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몇 자 적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 안에서 사랑합니다.

이승한 목사 올림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ollow Us
Please reload

Search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