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9, 2019

October 18, 2019

October 11, 2019

September 7, 2019

Please reload

Recent Posts

본질에 충실하며 꾸는 꿈

June 2, 2017

1/4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어깨동무 팀

March 24, 2017

 

 

주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오늘부터 4주간에 걸쳐 "어깨동무" 모임이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나무지기 어깨동무" 모임입니다. 이 모임은 지난 몇 년간 수고하신 나무지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수고하실 나무지기들이 함께 어깨동무하는 모임입니다. 4주간의 모임의 목적은 무엇보다 우리 산울교회의 핵심 섬김이들이 마음과 몸을 하나로 함에 있습니다.

 

4주간이 지나면서 어떤 분들은 올 해에는 나무지기 사역에서 쉬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 어떤 분들은 올 해는 섬기지 못하지만 산울교회의 소그룹 가치관과 담임 목회자의 목회철학에 대하여 같은 마음을 품고 앞으로 기회가 되면 섬기게 됩니다. 지역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나무모임인데 솔직히 모든 나무모임에 나무지기를 세울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그러나 강요하지 않습니다. 나무지기가 없는 나무는 우선 나무지기 없이 모이고 저를 포함한 모든 목회자들을 우선으로 하여 임시 나무지기로 섬기려고 합니다. 앞으로 남-여 전도회를 새롭게 구성할 것이나 교회의 많은 봉사 중 특별히 주말 봉사(토요일 청소와 주일 식당)는 나무 소그룹이 명시되어야 하므로 나무지기가 부재하여도 나무모임으로 구성되는 것이 필요할 듯합니다. 현재는 구 나무모임 조직에 따라서 주말 봉사를 하고 있어 많은 혼란과 차질이 빚어져 미안한 마음이 있습니다.

 

4주간에 걸친 "어깨동무" 모임은 산울교회의 교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구 나무지기 중 올해는 쉼과 재충전이 절실히 필요하신 분들도 오셔서 지난날들을 매듭짓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으로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나무지기로 섬기실 분들은 꼭 참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매주 2시30분에 시작합니다. 그리고 3시45분에 마칩니다. 시간 엄수해주시고요. 7층 소예배실이 비좁을 수 있으니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일찍 오셔서 앞에 앉아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4주 후 나무사역위원회의 조직이 지금보다 더 뚜렷하게 될 것이고, 4주 후부터 저의 우선 사역priority ministry은 청년과 소그룹이 됩니다. 물론 교회의 정책을 다루는 당회 그리고 교인들을 돌보는 당회의 일원으로서의 역할에 더욱 주력하고 이번 주부터 활약(?)하는 실행위원회의 위원장 일과 더불어 양육과 교육, 특별히 수요일과 주일 설교를 준비하는 학업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제 시간에 "우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담임 목회자의 우선 사역은 청년과 나무지기 소그룹(설교와 아울러)입니다. 당연히 심방과 상담도 줄이지 않을 것입니다.

 

산울교회가 내부적으로 안정되고 양육을 통한 성화를 체험하길 기도합니다. 그리고 하나님나라의 복음으로 제자를 세우는 제자들의 부르심에 산울교회 모든 성도님들이 하나가 되길 기도하면서 이만 줄입니다. 주 안에서 사랑합니다.

 

이승한 목사 올림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ollow Us
Please reload

Search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