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이승한 목사

9월 27일 마음쓰기




주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추석을 앞둔 주일이자 9월의 마지막 주일입니다. 코로나19로 변한 세상이지만 하나님과 가족을 사랑하심에 변함이 없는 한가위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이니 건강 챙기시고요. 이번 주 소식 몇가지 전해드립니다. 

내일(28일)과 화요일(29일)은 예배당에서 새벽기도회가 열립니다. 8월 15일 이후 그동안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한 방역에 힘쓰고자 주중 새벽기도회와 수요기도회를 비대면으로 모였습니다. 그러나 봄에 했던 것처럼 미리 녹화해서 방출하지 않고 이번에는 실시간 라이브로 모였습니다. 녹화된 동영상은 아무래도 관람하게 되는 점이 마음에 걸려서 실시간 라이브로 새벽과 저녁기도회로 모였었는데 참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비대면이지만 오히려 예배당에 모이는 것의 한계를 뛰어넘는 점이 좋았습니다. 포스트팬데믹 시대에 비대면 기도회의 가능성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하나님께 감사의 영광을 드립니다. 추석 명절 기간인 수요일(9월 30일)부터 금요일(10월 2일)까지는 기도회와 사무실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월요일에는 원래 교회 사무실이 닫혀 있으니 이번 주는 화요일과 토요일에만 사무실이 열려 있습니다.

산울마음상자를 6개 포장해서 전달했습니다. 대상자를 위해서 기도하면서 교회의 마음이 가는 곳에 성도님들이 맡겨주신 물품을 정성껏 전달했습니다. 받으시는 분들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각자 한 상자를 준비하는 것은 부담이 되고 계속하기 어렵지만 마음상자에 필요한 한두가지를 나누는 것은 누구든지 앞으로 꾸준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마음상자는 팬데믹시대에 교회가 하나님 나라의 가족임을 확인하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직접 교회 현관에 두고 가시고 어떤 분은 택배로 보내시고 또 어떤 분은 사무실에 찾아오셔서 덕담도 해주셔서 교회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마음상자는 한 번 하는 이벤트가 아니라 계속 하는 우리의 체질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하나님 품에 안겨드린 산울교회 식구를 위해 기도합니다. 아들을 군대에 보내놓고 마음 졸이는 가정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연로하신 부모님을 곁에서 보살피시는 가정을 위해 기도하며 수술 후 회복의 길을 걷는 우리 지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결혼식을 올린 산울교회 청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비록 우리가 한 지붕 아래 모이지는 못해도 한 마음으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이지만 서로를 바라 볼 수 있고 언택트지만 커넥트는 가능합니다. 포스트팬데믹 시대에 고립되지 마시고 나무모임을 통해 교회에 뿌리 내리시며 코로나블루에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공 예배와 성경공부과 기도회를 통해서 함께 우리의 희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기 원합니다. 

좋은 한가위 명절 보내시길 기도합니다. 주 안에서 사랑합니다.

이승한목사 올림

조회 103회
산울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경기중노회

031-398-8581

office@sanwool.org

ilovesanwool.com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 329

경원빌딩 4층 (군포시청 맞은 편/ 원광대학교 옆 건물)

십일조 및 목적헌금: 국민은행 639001-01-445904(예금주: 산울교회)

주일 및 감사헌금: 국민은행 639001-01-445917(예금주: 산울교회)

  • Grey Facebook Icon

연락주세요

(c)1997-2020

 by 산울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