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이승한 목사

8월 30일 마음쓰기



주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지난 1주일에 매일 평균 300명 정도의 감염자가 확진되었습니다. 신천지로 말미암아 대구에 7,000명 확진자가 이미 있었고 이번에는 수도권 교회발 확산으로 말미암아 수도권(인천, 경기 포함)이 이제 대구를 넘는 7,000명이 되었습니다. 수도권의 특성상 전국으로 확산되는 상황이 현재입니다. 2월 마지막 주에 습격하다시피 우리 곁에 온 코로나19의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언젠가는 백신도 생기고 사회적 안정도 되찾겠지요. 우리의 기대와 기다림에 지쳐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8월 마지막 주일을 앞두고 우리 모두가 힘든 것은 봄이 끝날 때 코로나19도 끝나기를 기대했지만 실망이 되었고. 그러면 여름이 끝날 때에는 현 상황이 끝나겠지 막연히 바랬으나 그 역시 실망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지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절망이란 없습니다. 왜냐하면 창조주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불안한 마음이 생기지만 그럴수록 말씀을 붙잡고 십자가의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봅니다. 우리가 강해지지 않아도 예수님이 우리의 강함되십니다. 우리는 확률적으로 건강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건강이자 영생이라는 사실은 확률이 아니라 팩트fact입니다. 희망을 놓치지 말아야합니다.

7월과 8월을 보내면서 여러분들에게 설문지를 나눠드렸습니다. (혹시 문자와 전자 설문지 대신 종이 설문지를 선호하시면 주중에 교회 사무실에 들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제 마음을 써내려가는 금요일 오후에 정부는 2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한 것을 발표했습니다. 아이들의 등교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주일 예배만이 아니라 주중 기도회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의견을 고려해서 올 가을 주중 사역과 주말 사역에 대한 윤곽을 잡으려합니다. 물론 유연하게 잡습니다. 8월30일 주일에는 또래모임 리더들과 산울가족을 위한 나눔에 대하여 그동안 대화와 기도해온것에 대해 더욱 구체적이며 실천적인 것에 대한 비대면 회의를 합니다. 9월 6일 주일에는 장년성경공부는 쉽니다. 7-8월에 수고해주신 박삼영협동목사님과 송현정사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9월6일 주일에는 유아-유년-초등부서에서 연합으로 성경공부를 합니다. 특별한 순서를 마련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더욱 필요한 아날로그 인형극입니다. (인형극단 친구들, 대표 김성수) 10시에 온 가족이 함께 예배를 드리신 후에 11시30분 온라인 인형극을 온 가족이 옹기종기 모여앉아 함께 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월12일 토요일 저녁 7시에는 온라인으로 "팬데믹 시대의 부모님을 위한 토요일 밤"을 갖습니다. 첫 토요일 밤에는 합신에서 상담을 가르치시는 홍구화교수님과 함께 부모님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가을에 한달에 한번 정도는 그렇게 토요일 밤을 보내려고 합니다. 

코로나19 소식은 현재 암울하지만 산울교회에서 우리는 9월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약속합니다. 비록 언택트를 계속하겠으나 커넥션은 더욱 강화됩니다. 많은 사람이 모이지 못하니 더 많이 만나면 됩니다. 그렇게 더 자주 만나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새로 만나는 방법에 적응이 필요합니다. 줌-심방? 어색하지만 오히려 그 어색함 가운데 첫 사랑이 회복됩니다. 비록 비대면이지만 실시간 라이브로 함께 기도할 수 있습니다. 한 지붕 아래, 같은 장소에 만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한 하늘 아래, 같은 뜻을 갖고 만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우리 교회가 이 팬데믹시대에 받은 부르심을 살아가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우리에게는 복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능하신 하나님이 함께 하십니다. 

주 안에서 사랑합니다.

이승한목사 올림 

조회 96회
산울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경기중노회

031-398-8581

office@sanwool.org

ilovesanwool.com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 329

경원빌딩 4층 (군포시청 맞은 편/ 원광대학교 옆 건물)

십일조 및 목적헌금: 국민은행 639001-01-445904(예금주: 산울교회)

주일 및 감사헌금: 국민은행 639001-01-445917(예금주: 산울교회)

  • Grey Facebook Icon

연락주세요

(c)1997-2020

 by 산울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