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이승한목사

2020년 1월 5일 마음쓰기


주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말에 많이 사용되는 단어가 "실적" 그리고 "성과" 같은 단어인 것을 보니 정말 우리는 경쟁 사회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사회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할까요? 2020년을 시작하면서 새해 메시지로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을 전하려 합니다. 사실 성공 자체가 나쁜 것도 아니고 좋은 성과가 부정적인 것이 아닙니다. 다만 성경적 승리와 세상적 승리는 다르기 때문에 2020년을 시작하면서 성경이 말하는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이란" 무엇인지 질문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말씀을 증거하는 저와 교역자들을 위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새해가 되면서 몇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하나는 선교사 기도편지가 매주 포함되지 않고 한 달에 한 번이나 두 번 간지로 소개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우선 선교지에 대한 내용을 더 자세히 담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주보에 매주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을 포함합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이나 대/소요리문답은 들어보셨겠지만,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은 어쩌면 생소하실 수 있어서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563년 처음 출판된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은 이후로 계속하여 세계 곳곳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사용하여 오고 있습니다. 요리문답은 성경의 주요 가르침들을 129개의 암송 가능한 문답으로 요약하는데, 그 내용은 이해하기 쉬우면서 깊이가 있고 간결하면서도 풍성합니다. 따라서 요리문답은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거룩한 복음의 온갖 영적 보화들에 대한 가장 명료하고도 유용하며 위안을 주는 가이드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http://www.heidelberg-catechism.com/ko/)

이번 주일에 2020년 사역 조직과 직분자(서리 집사, 안수 집사, 권사 및 장로)를 발표합니다. 사역 조직표를 보시면 아직 공석인 자리가 있습니다. 조만간 채워지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서리 집사를 포함한 모든 제직은 12월에 있는 세미나 참석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워낙 많은 분들이 참석을 못 하셔서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조만간 토요일과 주일에 추가로 직분자 세미나를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약 90분 정도 필요합니다. 안수 집사님들과 시무 권사님들께서도 매년 직분자 세미나는 참석해 주셔야 하는데, 혹시 이 부분이 명확히 전달되지 않아서 불참하셨다면 다음 직분자 세미나에는 꼭 참석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모든 직분자와 봉사자는 자원하는 심령과 교회의 임명이 필요합니다. 임명에 필요한 것 중 하나는 섬김이 서약서입니다. 단순히 형식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섬기고자 하는 우리 모두가 서로와 맺는 언약인 만큼 중요한 것입니다. 매년 이렇게 우리가 서로를 향한 그리고 하나님께 드리는 사랑과 헌신을 갱신하고 확인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2020년에는 더욱 한결같은 사랑으로 사랑하며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는데 하나가 되는 산울교회가 되길 간절히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주 안에서 사랑합니다. 이승한 목사 올림


조회 34회
산울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경기중노회

031-398-8581

office@sanwool.org

ilovesanwool.com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 329

경원빌딩 4층 (군포시청 맞은 편/ 원광대학교 옆 건물)

십일조 및 목적헌금: 국민은행 639001-01-445904(예금주: 산울교회)

주일 및 감사헌금: 국민은행 639001-01-445917(예금주: 산울교회)

  • Grey Facebook Icon

연락주세요

(c)1997-2020

 by 산울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