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이승한 목사

9월30일 마음쓰기


주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9월 마지막 주일입니다.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감사하게 보내니 가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우리 교회의 삶에도 많은 열매를 맺는 가을이 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몇가지 우리 모두 참여했으면 하는 내용들을 전함으로 제 마음쓰기를 대신 하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사역박람회입니다. 제가 우리 교회에서 느낀 것은 섬기고자 하는 분들과 사역과 연결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역 현장에서는 늘 손이 부족한데 많은 경우에는 섬기고 싶은 분들이 어떻게 그리고 누구에게 그 마음을 전해야 할지 몰라서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역박람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그 주일에는 교육부서와 연합으로 예배를 드려서 사역들을 소개하고 연결하는데 주력하고자 합니다. 열린 마음으로 기도하시면서 사역에 혹시 부르심이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두번째는 섬김이세미나입니다. "섬김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의 다른 표현입니다. 직분이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당연히 "섬김이"입니다. 섬기고자 하는 마음은 제자의 마음입니다. 그런데 때로는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과 주님의 몸된 교회에서 섬기는 것이 하나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올 가을에는 세번에 걸쳐서 세미나를 갖습니다. 대상은 산울교회 전교인입니다. 10월, 11월 그리고 12월에 전교인이 함께 산울교회가 섬김이의 교회가 되는데 필요한 대화를 나누고자 합니다. 물론 세번으로 완성되는 작업이 아니기에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주일 오후 3부 예배 직후에 4층 예배실에서 모입니다. 1부과 2부 예배를 드리는 산울교회 지체들도 이 모임에 꼭 참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임시 공동의회와 정기 공동의회가 있습니다. 공동의회를 통하여 중요한 내용들이 토론되고 결정됩니다. 예배와 아울러 이런 모임의 참여도는 우리 교회의 삶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 모두의 참여가 절실히 필요한 것이라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이런 일들에 있어서 마음이 하나가 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주 안에서 사랑합니다.

이승한 목사 올림


조회 28회
산울교회

031-398-8581

office@sanwool.org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 329

경원빌딩 4층 (군포시청 맞은 편/ 원광대학교 옆 건물)

십일조 및 목적헌금: 국민은행 639001-01-445904(예금주: 산울교회)

주일 및 감사헌금: 국민은행 639001-01-445917(예금주: 산울교회)

연락주세요

  • Grey Facebook Icon

(c)1997-2020

 by 산울교회